![배봉건 크로노스튜디오 대표(왼쪽)와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정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게임즈]](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3/510383_475306_2930.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1일 엔픽셀 자회사인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 PC 및 콘솔 라인업에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을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다년간 축적한 MMORPG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0년에 처음 공개된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에 선보이는 액션 MMORPG로, 프리미엄 패키지(Buy to Play) 방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정교한 액션 연출이 대표적 특징이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판타지 세계관을 토대로 한 몰입도 높은 시나리오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5월 공개한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게임플레이 영상은, 기존 게임들과는 뚜렷이 차별화된 독창적인 세계관 및 배경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 세계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소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자체 유튜브 채널에 동시 업로드 돼 도합 조회 수 450만회, 총 댓글 수 8400개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국산 MMORPG로 떠올랐다.
개발사 크로노스튜디오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의 오프닝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 참여,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선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디자인의 몬스터와 배경 등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심미적 요소와 사실감이 강조된 다크 판타지 풍 배경을 강조한 점에서 크로노 오디세이가 국내뿐 아니라 북미·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무대를 지향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날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이미지 및 공식 영상들을 담은 스팀 공식 페이지도 정식 오픈했다.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게임의 상세 정보를 차례로 공개 예정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정자는 "크로노 오디세이가 첫 공개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인 만큼, 완성된 결과물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확장 및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봉건 크로노스튜디오 대표는 "다양한 국가에서 풍부한 MMORPG 서비스 경험을 축적한 카카오게임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크로노 오디세이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한국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고, 게임이 가진 고유의 재미를 전달하는 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단독] '이터널 리턴' 개발사 님블뉴런, 인력 20% 구조조정
- 박병무 엔씨 공동대표 내정자 "투자와 M&A로 신성장 동력 발굴"
- 카카오게임즈, MSCI ESG 평가서 'A등급' 획득
- [데일리픽] 새 단통법, 소비자 반응은 '글쎄'…애플, 코카콜라급 됐나
- 비트코인 1억 시대...넥슨 587억·위메이드 116억 벌었다
- 컴투스, 신임 대표에 남재관 사업경영담당 부사장 내정
- 카카오클라우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에 클라우드 제공
- 농장 경영 게임 '스타듀 밸리' 역주행…최고 동접자 기록 '대박 행진'
- 한상우號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공략 박차...플랫폼 확장·신 IP 개발
- 러시아, 자체 게임 콘솔 제작 추진…전문성은 '글쎄'
- 게임업계, 1분기도 실적 부진 지속..."흥행 신작이 필요해"
- 카카오게임즈-SM엔터, IP 라이선스 계약...아티스트 기반 모바일게임 개발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내달 29일 일본 출시
- '위기의 유니콘' 엔픽셀...연이은 신작으로 부활 날갯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