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3/509774_474745_303.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하원이 미국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하는 내용이 담긴 '틱톡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이런 가운데 틱톡에 대한 캐나다는 틱톡의 확대가 국가 안보에 위협 요인이 되는지 검토한다. 이탈리아는 틱톡이 미성년자들을 유해 콘텐츠로부터 보호하지 못한다며 100억원대 벌금을 부과했다.
14일(이하 현지시간) AFP에 따르면 이탈리아 공정거래위원회(AGCM)는 "틱톡이 미성년자와 취약층의 안전을 위협하는 콘텐츠를 감시하기 위한 적절한 방안을 이행하지 못했다"면서 벌금 부과 이유를 밝혔다. 이어"틱톡이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공간이라는 내용의 가이드라인이 청소년의 취약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적용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로이터에 따르면 캐나다 정부는 현지에서 틱톡의 사업 확대가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한다. 캐나다 산업부는 틱톡의 투자 계획에 초점을 맞춰 검토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3일 미국 하원은 중국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6개월 내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에서 틱톡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법안을 가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미국 내 틱톡 퇴출 위기에 中 "역효과 날 것"…경고
- 미국에 이어 대만도 틱톡 금지 카드 '만지작'
- 미국서 틱톡 사겠다고 나선 트럼프 행정부 출신 인사는 누구
- [데일리픽] 美하원 '틱톡 금지법' 통과...알리, 한국에 1조5000억원 투자
- 팔리거나 사라지거나...美 하원 통과한 '틱톡 금지법' 뭐길래
- 틱톡, '검색 가치' 수익화 프로그램 발표…검색엔진 향한 야망 드러내나
- 美 플로리다주 주지사, 14세 미만 SNS 계정 보유 금지법 서명
- 틱톡, 美 압박 계속…FTC까지 조사 가세한다
- 中 바이트댄스, AI 분야 성장에 총력 기울인다
- '위기' 바이트댄스, 수익률 60% '껑충'…텐센트·알리바바 제쳤다
- 美 틱톡 금지 법안 압도적 찬성…틱톡 매각 일각에선 '우려'
- 유튜브로 '19금' 콘텐츠 접하는 청소년들…비판적 수용 교육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