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애플카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수백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다. [사진: 디지털투데이]](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2/507518_472617_1051.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애플카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수백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27일(현지시간) IT 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
앞서 애플은 2014년에 일명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이름으로 자동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애플이 2028년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애플의 초기 목표는 완전 자율 주행 애플카를 출시하는 것이었으나 현재 이 제조 프로젝트는 공식적으로 중단됐다.
이번 결정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재평가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젝트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는 시점에 나왔다. 또한 애플카 프로젝트에 투입된 약 2000명의 직원 중 상당수를 애플의 생성형 AI 프로젝트로 이동시킬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프로젝트 이동은 모든 직원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일부 직원은 아예 해고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애플의 프로젝트 중단은 애플카 출시 예고에 주목하던 자동차 업계 전반에도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자율주행차 애플카, 최초 아닌 '최고'를 노린다
- 애플, 자율주행차 제작 '난항'…출시 연기·디자인 단순화
- 애플의 첫 자율주행 전기차, 2028년 출시 '유력' 전망
- 애플, 자율주행차 테스터 모집 재개…애플 카 개발 재시동?
- 애플, 자율주행차 '애플카' 테스트 드라이버 늘렸다…허가 신청은?
- [모빌리티핫이슈] 전기차 시대 유망 직종은?...애플카 '불안한 미래'
- 애플 자율주행차 운전자 56명 해고, 애플카의 미래는?
- 팀 쿡 애플 CEO "AI에 돈 쏟아붓고 있다"
- 애플카 프로젝트 중단에 中 전기차 제조사들이 보인 반응
- 애플, 신형 아이패드·맥북에어 온라인서 공개…별도 행사 없을 듯
- 유로 NCAP "자동차 터치스크린 남용은 업계 문제"…조작 방식 변경 권고
- 무산된 '애플카' 비하인드 공개…게임식 컨트롤러 탑재했었다
- 애플카 프로젝트 중단에 무용지물된 최고 성능 칩…재활용할 것
- 자율주행 AI 스타트업, 대규모 자금 조달 성공…기업가치만 약 4조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