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2/505287_470433_522.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계피가 비만 및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춘다고 6일(현지시간) 메디컬뉴스투데이가 미국 임상 영양 학회지에 실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전했다.
연구팀은 비만이나 당뇨병 전 단계를 가진 18명의 모집해 4주간 이중 맹검 교차 시험을 실시했다. 참가자들 중 치료군은 매일 4g의 계피를 받았고, 대조군은 합성 감미료 말토덱스트린을 받았다. 두 그룹의 혈당을 모니터링한 결과, 계피를 복용한 치료군은 대조군에 비해 일괄적으로 낮은 혈당 수치를 보였다.
연구팀은 "계피의 풍부한 폴리페놀 함양과 다양한 생물 활성 화합물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기여했다"며 "계피는 장내 미생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켈시 코스타 영양 컨설턴트는 "식단에 계피를 추가하면 혈당 증가를 완화시키고 당뇨병 전단계인 사람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이 될 수 있다"고 동의했다.
한편 계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로 상쾌하고 독특한 향이 특징이다. 주로 면역력과 혈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삼성 갤럭시 링, 혈당 측정 기술 품을까…개발 경쟁 가속화
- 인슐린, 당뇨-비만 유발한다? 통념 뒤짚는 주장 나왔다
- 올해도 금주 시작해볼까…뻔하지만 술 끊으면 좋은 점
- "양초 사용할 때 주의하세요" 건강 위험 높다…연구
- 스마트 인슐린 주사 연구 "주사 매일 안 맞아도 된다"
- 작은 식습관 변화로 큰 다이어트 효과 누려보세요
- 줄이기 어려운 설탕과 소금, '이렇게' 해봐요
- 적외선 치료, 제2당뇨병 치료에 효과…연구
- '이곳' 자극이 우울증, 비만, 알코올 중독 치료에 도움 돼…연구
- 영국 의사 "식빵 '이렇게' 먹으면 혈당 걱정 없어요"
- 감기 예방 및 치유에 '아연' 섭취 중요해…부작용은?
- 장수의 비결은 바로 '향신료'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