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코인원]
[사진 코인원]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고객 개인 보안 강화를 위해 웹·앱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은 최근 웹과 앱에 '휴대폰 번호 변경'과 '계정 잠금'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 거래소 앱의 보안 기능과 안전성이 강화됨에 따라 기존 PASS앱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보안 인증 기능을 거래 서비스로 통합했다.

'카카오톡 간편인증' 서비스도 도입된다. 코인원 웹과 앱 '추가 채널 인증' 탭에서 카카오톡 인증서를 등록하면 추가 인증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카카오톡 앱으로 인증할 수 있다고 코인원 측은 밝혔다. 

코인원은 업데이트 이유로 '코인원 PASS앱',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등 기존 서비스 종료로 인한 고객의 보안 공백을 없애고 편의성은 높이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코인원 PASS앱은 지난 4일 서비스를 종료했고 기존 추가 채널 인증 방식으로 제공하던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서비스는 오는 28일자로 종료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고객 계정에 접근을 시도하는 스미싱, 피싱 시도가 늘어나는 만큼 개개인의 보안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