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포티파이]
[사진: 스포티파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포티파이가 팟캐스트 제작자를 위한 기능 변경 사항을 공개했다. 

23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는 팟캐스트 쇼 페이지용 사용자 정의 도구, 인상 분석, 팟캐스트 미리보기 편집 도구, 자동화된 광고 확장 및 네트워크 성과 대시보드 등이 있다. 

이제 팟캐스터들은 쇼 페이지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링크트리 등 다른 소셜 미디어 링크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더불어 쇼 페이지에서 '시작하기 좋은 에피소드'를 지정하거나 최대 두 개의 항목을 '호스트 추천'으로 분류해 새로운 청취자에게 자신의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도 있다. 

인상 분석은 제작자들이 쇼에 대한 총 인상 수 및 트렌드 등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또 미리 보기 편집 도구로 틱톡과 같은 홈 피드에 나타나는 미리보기에 나타날 프로그램 부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전에는 이러한 미리 보기가 자동으로 생성됐다. 

아울러 각 팟캐스트의 광고 위치 및 청취자 지역별로 전달되는 인상 내역을 표시해주는 스포티파이 시청자 네트워크 성능 대시보드도 제공된다. 이 대시보드는 현재 사용 가능하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 검색 기능 향상을 위한 앱 변경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자동 생성된 태그를 통해 청취자가 특정 크리에이터의 검색 결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된다. 이러한 태그를 활용해 청취자는 스포티파이의 모든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