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브랜드 로고를 새 마크에서 엑스(X)로 바꿨다 [사진: 디지털투데이]
트위터가 브랜드 로고를 새 마크에서 엑스(X)로 바꿨다 [사진: 디지털투데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트위터가 X(엑스)로 리브랜딩되고, 아이콘과 앱 이름이 변경되고 있는 가운데 콘텐츠 게시를 일컫는 트윗(Tweet)이라는 호칭도 포스트(Post)로 바뀌고 있다는 소식이다. 

31일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한 X 사용자가 현재 브라우저 버전 X에서 기존의 트윗 버튼이 포스트로 변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변경은 단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X 공식 페이지에서는 여전히 '트윗'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기도 한다. 현재 영어 버전 도움말 페이지에는 '트윗 방법'(How to Tweet)이라고 기재돼 있다. 

과거 일론 머스크 X 소유자는 트위터라는 이름이 140자를 제한해 게시했을 때만 의미가 있었다며 이것이 작은 새의 지저귐을 연상시켰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이제 트위터에서는 몇 시간의 비디오를 포함한 거의 모든 것을 게시할 수 있다. 따라서 트위터라는 이름은 더 이상 의미를 갖지 않으며,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의 아이콘인 새를 떠나보낼 필요가 있다고 봤다. 

아울러 트윗이라는 호칭을 '엑스'나 '엑스스'(X's)로 바꾸는 것을 시사하는 일론 머스크의 트윗도 있었으나, 결국 이러한 변경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