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메타]
[사진: 메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페이스북와 인스타그램이 캐나다에서 광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는 캐나다 정부가 플랫폼 기업들에 뉴스 사용료를 부과하기로 한 것에 대한 대응이다.

이번 갈등은 캐나다 정부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들이 현지 출판사들과 상업적인 협약을 체결하도록 하는 온라인 뉴스법안(Online News Act)을 발표한 것에서 비롯됐다.

캐나다 매체들은 구글과 메타 등의 기업들이 광고 시장을 장악해 수익 창출의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캐나다 정부는 매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약 1000만캐나다달러를 광고에 지출하고 있다.

아울러 미디어 회사 퀘베쿼와 코게코 커뮤니케이션즈도 메타에 광고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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