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YG플러스 대표이사 최성준,  BGF리테일 혁신부문장 송지택[사진: YG플러스]
(왼쪽부터) YG플러스 대표이사 최성준, BGF리테일 혁신부문장 송지택[사진: YG플러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YG 플러스(YG PLUS)가 BGF리테일과 ‘CU 국내외 인프라를 통한 K팝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매달 YG PLUS가 음반들을 선정해 독점 유통하고, CU는 대대적인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구조다.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YG PLUS는 편의점 채널을 통해 유통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BGF리테일은 K팝 음반 판매를 통해 매장 방문객을 늘리고 경쟁사 대비 K팝 상품 선점 효과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전략적인 K팝 상품 판매 모델을 구축하고 물류 협업 방안도 모색한다. 또 해외에서 K편의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CU 해외 점포까지 앨범 판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먼저 YG 그룹 트레저(TREASURE)의 정규 2집 앨범 ‘REBOOT’를 시작으로 양사의 공동 마케팅이 전개된다. 소비자는 ‘포켓 CU’ 앱을 통해 온라인 구매 후 전국 1만7000개 CU 편의점을 수령지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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