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AI [사진: DALL-E]](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306/478544_446980_50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자크 스미스(Zach Smith) 노바 AI 창업자는 인공지능(AI)가 근로 시장을 바꿀 것이며, 노동자들은 대체되는 것이 아니라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그는 AI는 사람을 대신해 QA 엔지니어링, 기술 문서 작성을 할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노바 AI는 사용자 승인 테스트와 같이 품질 보증 엔지니어가 수행하는 반복적인 작업 중 일부를 자동화하는 기능을 구축하고 있다.
자크 스미스 창업자는 QA 엔지니어가 수행하는 모든 기능은 자동화될 것이며 QA 엔지니어는 AI 자동화 도구를 실행하고 교육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AI가 자동화할 또 다른 기능은 문서 작성이다. AI는 코드가 수행하는 작업을 확인한 다음 이를 설명하는 문서를 생성할 수 있다.
스미스 창업자는 코드 관리 업무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많은 엔지니어들이 최신 버전의 코드로 업데이트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
아울러 AI가 많은 일자리를 없애는 것 만큼이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그는 내다봤다. 특히 데이터 과학, 기계 학습 엔지니어링(ML), AI 윤리, 디자인과 같은 많은 직업들이 생겨날 것으로 예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IBM, AI로 대체할 수 있는 일자리, 7800개 채용 중단
- AI 직업 대체 걱정 안해도 된다…AI가 새 일자리 창출
- AI 진화 급물살...블록체인 역할은?
- AI 발전, 고임금 지식 노동자에게 더욱 위험
- 에어비앤비 CEO "AI로 일자리 오히려 늘어날 것" 주장
- 인도 회사, 고객 지원 AI 챗봇 도입 후 직원 90% 해고
- 일자리가 사라지는 4가지 이유…"AI 때문 만은 아니다"
- 인공지능 시장, 구조조정 행렬 속 '한 줄기 빛'
- 미국 전역에서 에너지 산업 일자리↑
- 미국인 절반, "자동화가 내 밥그릇 뺏을 것"
- AI가 일자리 대체할 위험, 여성이 남성보다 더 높다…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