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에 따르면 지난 4월 네이버페이 앱 신규 설치 건 수가는 약 47만건에 달한다. [사진: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에 따르면 지난 4월 네이버페이 앱 신규 설치 건 수가는 약 47만건에 달한다. [사진: 네이버파이낸셜]

[디지털투데이 송진원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에 삼성페이 결제 기능 연동을 시작한 지난 3월말 이후 한 달간의 현장결제 주요 지표를 18일 공개했다. 

4월 한 달 간 네이버페이 앱 신규 설치 건 수는 약 47만건으로, 전월 대비 186% 증가했다. 네이버파이낸셜측은 현재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 삼성페이 연동 현장결제를 이용할 수 있어, 앱 설치 건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 1인당 평균 현장결제 금액은 전월 대비 123% 증가했다. 2회 이상 반복 결제한 사용자의 비중은 전체 72%에 달한다. 연령별로는 주 소비층인 30·40대의 4월 현장결제 금액은 전월 대비 각각 206%, 219%로 성장했으며, 20대 사용자의 결제금액도 143% 늘었다.

전국 어디서나 결제 후 포인트 뽑기가 가능해짐에 따라 4월 한 달간 사용자들이 참여한 포인트 뽑기 횟수는 약 1400만을 기록했다. 

결제금액이 늘어난 만큼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통해 받은 혜택도 늘어났다. 4월 한 달 동안 누적 1만 포인트 이상의 적립 혜택을 받은 사용자는 전월대비 550% 상승했다. 포인트 뽑기 혜택은 사용자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에 연동한 신용카드의 혜택과는 별도로 추가 제공된다.

4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일어난 결제처는 58만1000여개로,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한 전국 300만 가맹점의 약 20%에서 이미 결제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처 또한 기존의 주요 편의점과 카페·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가맹점 뿐만 아니라 소규모 음식점부터 약국, 병의원과 주유소, 차량 구매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 속 가맹점으로 확대됐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에 따르면, 5월 중에는 네이버 앱을 통해서도 MST 기반의 삼성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이용자는 생활과 밀착된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통한 혜택을 경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일상 속 결제가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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