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장 모습 [사진: 한국핀테크산업협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301/467691_437134_2457.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올해 핀테크를 전문 연구하는 ‘디지털금융연구원’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연수원’ 설립을 추진한다.
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장은 2일 신년사틀 통해 “올해는 우리 핀테크 산업이 지난해의 어려움을 딛고 재도약의 계기를 다지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를 전문 연구하는 디지털금융연구원과 회원사의 성장 지원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연수원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핀테크와 디지털 금융 연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연구원을 만들어 혁신을 뒷받침할 규제, 정책적 토양을 단단하게 다져나가겠다”며 “또 회원사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핀테크 산업에 특화된 전문 교육과정을 만들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속가능한 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권 차원의 ESG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신설된 핀테크 ESG 위원회를 통해 회원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와 실천을 시작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그는 핀테크 스타트업의 생존과 도약을 위해 투자유치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핀테크 투자에 특화한 펀드를 조성하고 뛰어난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회원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국내외 핀테크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아프리카핀테크네트워크와 업무협약 체결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원사 400개 돌파
- “핀테크 업계 정책금융 등 정부 지원 강화 요청”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ESG위원회 및 문화금융・레그테크분과 신설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권오형·홍영기 부회장 추가 선임
- [핀테크핫이슈] '디지털 영토 확장'...금융권 수장들 신년 이구동성
- 핀테크산업협회,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 협의회 발족
- 핀테크산업협회, 더시드파트너스 등과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 협력
- 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ESG 위원회' 발족
- 윤창현 의원-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혁신 토론회 개최
- 올해 글로벌 은행 10대 이슈는?...디지털 금융 절반
- 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출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