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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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우리은행은 고객 접점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통합해 활용하기 위한‘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구축 사업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우리원(WON)뱅킹을 비롯해 영업점, 고객센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모든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금융상품 가입이나 업무처리 중 발생하는 고객의 페인포인트(고충점)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영업점에서 특정 상품에 대해 문의한 경우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WON뱅킹에서 손쉽게 상품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현하거나, 우리WON뱅킹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해 고객센터에 문의한 경우 상담 직원에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상담 과정을 효율화하는 등 활용이 가능하다.

‘고객 데이터 플랫폼’구축 사업은 지금까지 우리은행이 쌓아온 고객 관련 모든 형태의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에 실시간 구현을 더한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허브(Customer Intelligence Hub)’를 완성하는 단계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금융 경험이 채널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 및 데이터 기반 금융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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