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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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개선하며 기업과 소비자 간 상생을 위해 노력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007년에 도입됐으며, 인증 후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CCM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날 진행된 수여식에는 이수연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CCO)가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의지를 갖고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we move life’라는 미션 하에 이용자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을 경영의 목표로 삼고, 3대 핵심가치인 ▲라이프 중심의 모빌리티 ▲기술력과 데이터 바탕의 미래 선도 ▲안전과 신뢰가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실천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 중심 TF 기반으로 CCM 추진 위원회를 구성해 고객중심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정보기술(IT)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며, 챗봇 등을 통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 제공 등 타 기업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대응이 이뤄지도록 힘썼다. 미스터리 쇼퍼를 통한 현장 점검 및 콜센터 품질 관리 등 이용자 중심 경영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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