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우리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208/459394_430438_4236.pn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제2회 모의해킹 경진대회 ‘우리콘(WooriCON)’을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원(WON)뱅킹의 잠재 보안 취약점 제거 활동을 위한 ‘버그 바운티(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형식으로 열리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8월 30일 14시부터 9월 8일 18시까지 가능하며 신청자는 재학증명서와 지도교수 추천서 등을 첨부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각 팀이 발굴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를 평가해 결정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5팀을 선정해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자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입사지원시 디지털/IT 부문 서류심사 우대와 금융보안원 입사지원 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우리WON뱅킹 등 디지털 플랫폼시장 활성화에 따라 사이버 리스크 관리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금융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사이버안보를 책임질 우수인력도 양성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우리은행, 전 직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우리은행, 제25회 우리미술대회 개최
- 우리은행, 예적금 금리 최대 0.5%P 인상
- 우리금융, 그룹 공동영업 시스템 구축 추진
- 금보원, ‘취약점 종합관리 솔루션’ 관련 특허 취득
- [핀테크핫이슈] 예대금리차 이어 금리인하요구권 공개...파장은?
- 우리은행,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출시
- 사이버보안 역량이 곧 은행 경쟁력..."장기 전략 마련해야"
- 우리은행, 서울경찰청과 ‘실종아동 방지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기지개 펴는 해외여행...피싱·해킹 우려도 고조
- 우리은행-무신사, 혁신점포 ‘WON RE:CORD’ 신설
- 우리은행, 디지털공급망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오픈
- 금융보안원, 금융회사 글로벌 보안 취약점 점검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