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현지시간) KT 전시관 내 리얼 댄스 스튜디오 존에서 관람객이 관련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 KT]](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202/435708_420082_4623.jpg)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 중인 MWC 2022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해 K팝 춤을 즐기고 동작을 배울 수 있는 ‘KT 리얼 댄스’ 서비스를 28일 공개했다.
KT 리얼 댄스 서비스는 사용자의 춤 동작이 강사의 시범과 얼마나 비슷한지 AI로 자동 분석해주는 것이 핵심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형태로 제공돼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춤 동작을 촬영하고 분석 결과를 받을 수 있다.
특히 AI가 사용자의 춤 영상을 분석해서 강사의 동작과 가장 비슷한 부분을 표시해주며, 틀린 동작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춤 동작에 따른 신체 부위별 운동량 과 칼로리 소모 정보도 분석해 제공한다.
KT는 MWC 2022 전시장에서 KT 리얼 댄스 서비스에 다시점 카메라를 접목한 리얼 댄스 스튜디오를 시연했다. 최신 K팝 음악을 골라 강사의 시연 영상에 맞춰 춤을 추고 피드백을 받으며 다른 사랑과 순위 경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KT는 KT 리얼 댄스를 올해 상반기 중 상용화 할 계획이다. 이후 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춤과 K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AI 실감형 서비스로 적용 분야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순민 KT 융합기술원 AI2XL연구소장은 “KT의 영상 기반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DX(디지털 전환)를 주도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산업 분야에서 변화를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MWC 2022] SKT, MWC서 블록체인·DID 노하우 전파한다
- [MWC 2022] SK텔레콤, 메타버스·인공지능 미래 기술 총공개
- [MWC 2022] KT, 세계 무대 AI·로봇 첫 선..."이젠 DX 시대"
- KT, 영등포구·구로구 일대 통신장애 원인은?
- KT-닥터홈, 구축 빌딩 리모델링 사업에 스마트 공간 솔루션 제공
- KT, 소상공인 DX 서비스 '사장님 AI 비서팩' 출시
- [MWC 2022] 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신제품 공개
- [MWC 2022] KT, AI 관제솔루션 '닥터와이즈' 첫 공개
- [MWC2022]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퀄컴·AWS 찾아 기술 확인
- [MWC 2022] KT, 터키 통신사 투르크텔레콤과 DX 사업개발 제휴
- [MWC 2022] 과기정통부-GSMA, 메타버스 협력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