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그룹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인 ‘하나 합’을 런칭했다.[사진: 하나금융그룹]](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11/424687_413505_421.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인 ‘하나 합’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하나 합은 지난 7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핀크가 마이데이터 본 허가를 취득한 이후 쉽고 직관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준비 중인 대표 브랜드다.
하나 합은 은행, 증권, 카드 등 다양하게 흩어져 있는 고객의 금융 데이터를 하나로 ‘합’해 맞춤형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자산관리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공해 주겠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됐다.
하나 합에서 ‘합’의 이미지는 독특하게 배치된 모음, 자음 구성요소로 분산돼 있는 고객의 금융 데이터를, 이를 감싸고 있는 그린 컬러로 손쉬운 자산관리 솔루션과 새로운 금융생활에 대한 즐거움을, 전통적으로 부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로 자산증식에 대한 기대감을 각각 표현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본격적으로 시작될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크게 두 가지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그룹 차원의 특화 상품 등을 마련해 그룹 공통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의 외국환 관련 서비스, 하나금융투자의 배당정보서비스, 하나카드의 내 주변 핫플레이스 서비스, 핀크의 금융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리얼리 서비스’ 등 4개 관계사 고유의 강점과 경험을 기반으로 차별화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황보현우 하나금융그룹 데이터총괄 상무는 “하나 합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손쉬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반영한 마이데이터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초개인화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
- '마이데이터 선점하자'...은행권 내달 서비스 출격 총력전
- 하나은행, 디지털 탄소저감 ‘제로-백 챌린지’ 실시
- 하나금융,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2조6815억원...27.4% 증가
- [핀테크핫이슈] 은행권 마이데이터 선점 박차...내달 일제 서비스 출시
- 뉴욕증시, 인플레 우려에도 지지…나스닥 1% 상승 마감
- 하나금융, 자체개발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출시
-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플랫폼 서비스 확대 개편
- 상품권부터 자동차까지...금융권 마이데이터 선점 경쟁 과열
- 마이데이터 전쟁 포문...은행·핀테크 일제히 서비스 출시
- 하나금융,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대통령상 수상
- 하나금융그룹,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하나카드, 원큐페이 QR결제 사업 해외로 확대
- '코인도 자산이다'...핀테크 자산관리 서비스에 속속 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