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페이]](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10/419568_410635_114.png)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카카오페이가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새단장했다.
7일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다양한 기능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맞춤형으로 앱 전체 구조를 재구성했다"고 밝혔다.
우선 '위젯'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페이 이용자는 앱 홈 화면에 원하는 서비스를 위젯으로 추가해 앱을 직접 구성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나 결제 내역, 카카오페이포인트 및 쿠폰 적립 현황, 이벤트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위젯으로 설정해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앱 홈 화면의 테마도 취향대로 설정 가능하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춘식이 등 다양한 캐릭터를 골라 디자인할 수 있다. 휴대폰을 흔들면 캐릭터가 함께 움직이는 효과도 추가됐다.
혜택 탭도 달라졌다. 앱 홈 화면 하단 메뉴에 '혜택' 탭을 배치해 다양한 제휴사의 프로모션 정보, 결제 시 지급되는 '알 리워드' 적립 현황, 보유 쿠폰 내역을 볼 수 있게 했다.
여러 금융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금융팁' 탭도 생겼다. 어려운 금융 정보 대신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금융 팁을 쉽고 재미있게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측은 "3650만 사용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나만의 금융 플랫폼'으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국감 2021] “2017년 이후 간편송금 착오송금 130억원”
- '간편결제로 뭉친다'...금융권, 계열사 시너지로 빅테크 맞불
- 카카오페이 정정신고서 제출...11월 3일 상장 목표
- 카카오페이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전담부서 신설
- 백기든 카카오 '금융 문어발' 확장도 제동?...당장 카페 IPO 빨간불
- 규제 갈날에 카카오페이 서비스 잇따라 중단...내달 IPO는?
- 카카오페이지 전용카드 나온다...‘카카오페이지 롯데카드’ 9월 출시
- 카카오페이 vs 토스, 본격 주식 거래 앞두고 전운....공격적 인력 확충
- 카카오페이, 비기술 직군 첫 공채
- 뉴욕증시, 부채한도 일시 증액 합의에 상승…다우 0.98%↑ 마감
- 규제 악재에도 장외시장 핀테크 인기 여전...두나무·케뱅·토스 순
- 카카오페이 공모가 9만원 확정...수요예측 경쟁률 1714대1
- 하반기 IPO 대어 카카오페이 출격...흥행 신화 다시 쓸까
- 상장 앞둔 카카오페이 "국민 생활금융 플랫폼 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