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페이]](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09/415550_408313_31.png)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카카오페이가 처음으로 비기술 직군 대상 공개 채용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2021 프로덕트 매니저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프로덕트 매니저 모집은 1일부터 14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이번 채용은 서비스 부문 구분 없이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자는 면접 이후 적합한 부문을 논의해 입사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오는 17일 서류 전형 결과 발표가 완료된 후 1·2차 인터뷰로 진행된다. 인터뷰는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공채에 '간편지원 서베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구글 설문지로 지원서를 받는다. 지원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후 전화번호, 경력 기간, 유입 경로 등 간단한 설문 문항에 대한 답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자기소개 문항도 과감히 배제해 지원자가 자유롭게 본인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필·개인 블로그 주소(URL) 업로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설문지에 본인 역량을 표현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서비스가 확장함에 따라 새로운 방법으로 첫 비기술 직군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세상에 없던 금융 서비스를 마음 놓고 만들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