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구 프로그램 로고 [사진: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로고 [사진:구글플레이]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참여 기업 80곳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창구 프로그램은 게임과 앱 분야 창업자들에게 사업비와 콘텐츠 고도화·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명칭은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앞 글자를 각각 따와 만들었다.

올해는 1위 엔터테인먼트 앱 '블립' 개발사 스페이스오디티, 2위 게임 '닌자대전'의 게임듀오, 3위 OTT 통합검색 서비스 '키노라이츠' 등이 호평을 받아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아우터플레인(브이에이게임즈)  ▲루티너리(루티너리)  ▲캐치테이블(와드) ▲커넥팅(와이피랩스) ▲래트로폴리스(카셀게임즈) ▲마지막 군단(테일러메이드게임즈) ▲픽잇(오리지널 이노베이션 그룹) 등이 창의적인 콘텐츠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80개 개발사는 중기부로부터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급받고, 다양한 구글플레이 세미나·교육에 참석할 기회를 얻는다. 상위 10개 개발사에는 1:1 맞춤형 비즈니스 컨설팅과 마케팅 지원, 국내·외 벤처캐피탈(VC) 대상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이 추가로 주어진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앞으로도 정부와 협력해 성장 잠재력을 지닌 한국 개발사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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