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관내 SW개발기업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컨설팅 지원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들은 자사 소프트웨어를 AWS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컨설팅 비용을 지원받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선정기업들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를 활용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시는 지난 3월 AWS와 ‘AI 미래기술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인천 지역에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으로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클라우드 기술지원 뿐만 아니라 해외 지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 업체들이 SaaS를 사업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등록 컨설팅 지원사업은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인천에서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자·기술자 인력을 보유한 기업이며 20개사 내외로 선발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