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국책사업의 ‘라이프로그(헬스)’ 분야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됐다 [사진 : LG유플러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07/410521_405642_1048.jpg)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국책사업의 ‘라이프로그(헬스)’ 분야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산업 전반에 필요한 데이터의 축적·활용을 활성화하고 데이터의 유통 거래 기반 마련을 위한 빅데이터 센터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라이프로그를 비롯 금융, 유통·소비 등 16개 분야에서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각종 데이터를 수집·분석·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라이프로그 분야의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된 LG유플러스는 수행기관인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과 함께 라이프로그 관련된 데이터를 융합 및 생산할 계획이다.
시간대별 유동인구, 통화량, IPTV 및 U+모바일tv 시청이력 등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통신 관련 데이터와 10개 빅데이터 센터에서 축적 중인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연계해 헬스·통신 데이터를 융합·생산한다. 10개 빅데이터 센터는 ▲고려대학교의료원,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아이센스, ▲베이글랩스, ▲휴레이포지티브, ▲굿닥, ▲대한청각학회, ▲케이웨더, ▲헬스맥스 등이다.
생산된 데이터는 향후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플랫폼 이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중소기업·스타트업 등이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향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확보가능한 체계를 구축해 주요 헬스 사업자들과의 공동 사업 모델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서울 지하철 8호선 스마트 스테이션 구축
- LG유플러스, U+모바일tv서 '도쿄 올림픽' 생중계
- LG유플러스, 전남 여수에 5G MEC 기반 '스마트산단' 구축
- LG유플러스, 대구 광주에 U+언택트스토어 2·3호점 오픈
- LGU+ '일상비일상의틈' 인디언 콘셉트 전시 오픈
- LG유플러스, 양자내성암호 학술대회서 현장 적용 사례 발표
- LG유플러스-타이아, 중소기업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사업 제휴
- LG유플러스, 유튜브 고객 소통 콘텐츠 '캐치유' 방영
- LG유플러스-KIRO, 5G 기반 스마트팜 로봇 공동연구·사업협력
- LG유플러스, 드림팩토리 스튜디오와 아이들나라 키즈콘텐츠 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