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개편한 신한플러스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모습 [사진: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개편한 신한플러스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모습 [사진: 신한금융그룹]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3일 그룹의 원(ONE)신한 플랫폼 신한플러스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그룹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는 신한은행 쏠(SOL),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 형태로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100여 가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플러스는 고객 관점의 가치성장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디자인 선정, 메뉴 배치 등 이번 UI/UX 개편 전 과정에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먼저 기존 6개 였던 메인 화면을 ‘나의 혜택’ , ‘재테크+’, ‘이벤트+’ 3개 화면으로 단순화했다.

또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첫 화면인 ‘나의 혜택’에 고객의 신한금융그룹 전체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신한플러스의 새로운 UI/UX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한금융그룹 그룹사 앱의 최신 버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플러스가 그룹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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