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뉴타닉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뉴타닉스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는협력을 확대하고 HPE 그린레이크에서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뉴타닉스 이라(Era)’와 HPE 프로라이언트(ProLiant) 서버를 결합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뉴타닉스는  HPE 프로라이언트 서버에 탑재돼 기업들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지원한다. HPE 그린레이크가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는 데이터베이스 전반에 걸친 현대화, 통합, 및 자동화 뿐 아니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마이크로소프트 SQL서버, 마이SQL(MySQL), 포스트그레(Postgre) SQL, 마리아DB등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지원한다.

타르칸 마네르(Tarkan Maner) 뉴타닉스 최고사업책임자(CCO)는 “이번 HPE그린레이크와 뉴타닉스 '이라'의 결합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확대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뉴타닉스와 HPE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성능, 제어 및 보안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HPE 프로라이언트 DX 시리즈 서버를 사용하거나,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에 결합해 관리형 클라우드로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