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지난해 재무적 투자자(FI) 23개사에 이어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 전략적 투자자 9개사를 추가, 총 32개사로부터 약 1900억 규모 시리즈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480억원 규모 시리즈 A에 이은 이번 투자로 메가존 클라우드 누적 투자 유치 규모는 2380억원 수준으로 늘었다.

메가존클라우드 시리즈B 투자는 작년 1차와 올해 2차로 나눠 진행됐다. 1차에서는 산업은행, KB증권, 제이케이엘파트너스, 스톤브릿지캐피탈, 카카오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삼성증권, CJ 그룹 계열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해 23개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했고 2차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업체 세일즈포스(Salesforce) 산하 세일즈포스벤처스를 포함 9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클라우드 MSP비즈니스는 단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뿐 아니라 데이터, AI, 사물인터넷 등 토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세일즈포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것은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아태지역 시장에서 보다 강력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시리즈 A에 이어 시리즈 B에서도 많은 투자자들이 합류해 국내외 대표적인 기관들로 구성된 대규모 비즈니스 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면서 "이렇게 구축된 투자 연합체를 통해 고객사를 포함해 경쟁력 있는 협력 파트너사들에게 적극적 투자를 통한 동반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글로벌에 구축된 해외 지사 및 메가존 얼라이언스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기술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메가존클라우드 투자 총괄 윤준선 CSO(Chief strategy officer)는 “시리즈B를 통해 약30여개사의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됨에 따라 향후 비즈니스 전개에 있어 막대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고 밝혔다. 그는 이번 투자 유치가 단순 자본조달이 아닌 금융, 제조, 통신 등 산업 주요 분야의 핵심 기업들과의 긴밀한 전략적 협력 구축에 그 목적이 있었음을 밝히며, 올 하반기에는 전략적 목적의 새로운 투자 라운드를 준비하고 있다며, 후속 투자 활동이 진행될 것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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