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 모습 [사진: IBK기업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06/406398_403553_5025.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속가능발전소와 중소기업 ESG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사업이 인적·물적 자원의 한계를 가진 중소기업이 ESG경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 지원책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업무 제휴를 통해 참여하는 지속가능발전소는 중소기업 ESG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IBK기업은행은 진단 결과를 토대로 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속가능발전소는 IBK 퍼스트랩(1st lab) 2기 선정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ESG 분석 및 평가를 수행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의 방향을 제시하고 나아가 기업과 함께하는 ESG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핵심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IBK형 파이코노믹스(Pieconomics)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통신사업자연합회, 혁신창업기업 성장 공동 지원
- IBK기업은행, 한국기원과 여자바둑 마스터즈 대회 개최
- IBK기업은행,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IBK기업은행, 모험자본 확대..."2022년까지 1조5000억 공급"
- IBK기업은행, 비대면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 개최
- IBK기업은행, 개인카드와 기업카드 합친 'CEO카드' 출시
- [진단/ESG금융/상] 금융권 최대 화두...금융그룹 경영전면 부상
- IBK기업은행 ‘오픈API 플랫폼’ 서비스 구축..."금융 생태계 확장"
- IBK기업은행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IBK기업은행, 카드형 RCS 문자 도입..."은행 사칭 막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