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윌라 X 브런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브런치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작품인 '브런치북' 가운데 일부를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하는 프로젝트다. 14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총 20명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오북 제작에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 '펜트하우스' 패러디로 화제를 모은 유튜버 '쓰복만' 김보민 성우를 비롯해 김보나 성우, 김연우 성우, 남도형 성우, 장민혁 성우가 참여해 수상작을 낭독한다.

응모 주제는 자유이며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브런치에서 브런치북을 발간한 뒤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하기' 화면에서 응모할 브런치북을 선택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일은 8월 30일이다.

카카오 브런치팀은 "실감 나고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북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날 브런치북을 기다린다"며 "앞으로도 브런치 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계속해서 넓혀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