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대한축구협회(KFA) 남자 축구 국가대표 경기를 생중계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 이용자(회원)는 쿠팡플레이에서 5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총 5개 경기를 라이브로 볼 수 있다. 이중 9일 오후 8시 스리랑카전과 13일 오후 3시 레바논전을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최근 북한이 코로나19를 이유로 2차 예선 불참 의사를 밝혔고 이에 국제축구연맹(FIFA)은 북한이 그동안 치른 5개 경기를 모두 무효 처리했다. 그 여파로 북한과 함께 H조에 속한 한국의 순위는 2승 2무로 5개 팀 중 2위(승점 8)에서 2승 1무로 4개 팀 중 1위(승점 7)로 선두에 올랐다.
앞으로 있을 경기들은 남자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3차 예선 진출을 위한 마지막 도약으로, 지난 3월 격리 규제로 인해 한국에 들어오지 못했던 손흥민과 황의조, 황희찬 등 유럽파 선수들이 합류할 예정이다.
김학범 감독이 지휘하는 남자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12일과 15일에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 24세 이하 대표팀과 두 차례 평가전을 갖는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월드컵 예선 경기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독점 콘텐츠 등 와우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쿠팡플레이, 영화 '미나리' 6월 30일부터 제공
- 쿠팡플레이, 첫 예능 오리지널 콘텐츠로 'SNL 코리아'
- 쿠팡플레이, '2021 FIVB 여자 발리볼 네이션스 리그' 독점 생중계
-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 전용 섹션 추가
- 쿠팡플레이, 25일 한일전 축구 생중계
- OTT도 잡는 쿠팡...콘텐츠 확보 속도전
- 쿠팡, 일본 도쿄서 배달 시범 서비스 가동
- 쿠팡 "중소상공인 지원 사업 참여업체 매출 평균 121% 증가"
- 쿠팡플레이로 '2021 코파아메리카' 남미 축구도 본다
- OTT 힘주는 쿠팡...동남아 공략에 '쿠팡플레이' 선봉 투입 주목
- 2020 도쿄 하계올림픽, 네이버에서 생중계....카카오는 별도 특집 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