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왼쪽부터),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황수남 KB캐피탈 대표, 김세민 KB캐피탈 상무가 12일 서울 서초구 KB캐피탈 본사에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캐피탈]](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05/402383_401287_139.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12일 서울 서초구 KB캐피탈 본사에서 해빗팩토리(대표 이동익, 정윤호)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및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 중인 핀테크 업체로 국내 보험사의 보험약관에 대한 보장 내역과 보험료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 보장 내역이 충분한지를 분석하고 상담과 가입까지 가능한 원스톱 보험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KB캐피탈과 해빗팩토리는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KB차차차의 서비스 고도화 및 마이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KB캐피탈은 해빗팩토리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KB차차차의 방대한 자동차 관련 데이터를 함께 분석해 고객 맞춤형 차량 유지 비용관리 서비스와 간편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서비스를 KB차차차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KB차차차는 중고차 유통을 넘어 자동차 종합 생활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진화 중”이라며 “핀테크 기술 접목을 바탕으로 자동차 분야에 있어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