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021 금융 데이터 엑스포 홈페이지]
[사진: 2021 금융 데이터 엑스포 홈페이지]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2021 금융데이터 엑스포’를 1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 (www.findatamall.or.kr)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기간 은행, 증권, 보험, 카드, 신용평가 등 총 12개 주요 데이터 공급·수요기업이 데이터 상품 및 데이터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데이터 상품, 유통 및 활용과 관련한 궁금증에 대한 Q&A 채널도 운영된다.

또 금융보안원은 11일부터 2021 금융 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금융위원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신한카드, BC카드, KB국민카드, 한국기업데이터 등이 후원한다.

경진대회는 금융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자유 주제로 후원기관의 분석용 데이터 등을 활용한 아이디어 또는 문제 해결 방법을 제안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념실증(PoC) 결과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금융위원장상 및 금융보안원장상·후원기관장상 시상과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특전을 부여된다.

김영기 금융보안원 원장은 “금융데이터 엑스포와 금융데이터 경진대회의 정례적인 개최 등을 통해 금융권의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고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지속적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