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업체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프롭테크 기업 직방(대표 안성우)에 인시던트 통합관리 플랫폼 ‘얼럿나우(AlertNow)’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직방은 서비스가 급성장하며 백엔드 담당자 인원이 증가했고, 시스템과 서비스 알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커져 베스핀글로벌 ‘얼럿나우’를 도입하게 됐다.
직방은 얼럿나우 도입 후 알람이 파트별 담당자에게 자연스럽게 나뉘는 구조가 되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고 베스핀글로벌은 전했다.
직방은 전 직원 재택근무로 인해 개발팀 뿐만 아니라 전사적인 알람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얼럿나우를 전사 서비스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얼럿나우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SaaS(Software as a Service)기반 인시던트(장애) 관리 플랫폼이다. 장애알람이 발생하면 카카오톡, 문자, 전화, 이메일로 통합알림을 보낸다. 20개 이상의 모니터링 도구와 연동되고 3중 필터링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알람은 80%까지 제거한다고 베스핀글로벌은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