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 ‘펀한 뱅크(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런칭했다. [사진: 신한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04/400019_400006_567.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공식 유튜브 채널 ‘펀한 뱅크(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쉽.사.빠. 신한은행’은 쉽고, 사용 편리하고, 빠른 신한은행의 줄임말로 업무 관련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필수 금융상식 등을 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각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파트별로 ‘쉽게 이용하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할 때 적용 환율이 다른 이유, 예·적금 담보대출 받는 법 등의 은행 이용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사용 편리한 신한 쏠(SOL)’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통장 만들기, 앱 만으로 금융자동화기기(ATM)에서 현금 찾기 등의 앱 사용 관련 콘텐츠로 구성했다. ‘빠른 금린이 탈출’에서는 어려운 용어 설명, 연말정산 잘 받는 방법, 신용등급 관리 잘하기 등 금융상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 관련 질문이나 금융상식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에 도움을 주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