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보호 인력난 및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케이쉴드(K-Shield) 주니어 수료생과 산업계 간 채용정보 교류의 장인 ‘밋업 데이(Meet-up Day)’를 5월 10일에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쉴드 주니어는 구직자 특화 실무 교육으로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실무와 보안장비 운영실무 등 4개월 간 200시간 이상의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밋업 데이 행사에서는 케이쉴드 주니어 교육을 수료한 우수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기업의 채용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 기술 컨설팅, 모의해킹, 보안관제 등 7개 직무 기반의 모의면접이 진행된다. 이후 참여 기업에서 채용을 희망할 경우 2차 면접 기회가 제공되는 등 채용 연계형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ISA와 4월 30일까지 ‘정보보호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만 참여 가능하다. 협약을 맺은 기업에게는 밋업 데이 행사 외에도 양성된 우수 인력풀이 지속적으로 제공되며, KISA와 필요한 교육 과정 기획·운영 등에 상호협력 한다.
윤승한 KISA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구직자 실무 특화 과정인 케이쉴드 주니어를 통해 현재까지 1000여명의 우수 인재를 양성했고 그 중 약 75% 이상이 정보보호 산업계에서 실무자로 역량을 펼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업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산업계 인력난과 청년 구직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ISA, 정보보호 공시제도 의무화 대비 무료 컨설팅 제공
- KISA ‘2021 AI 시큐리티 데이’ 기술 세미나 개최
- KISIA, 2021 정보보호 클러스터 선배기업 간담회 개최
- KISA, 2021년도 ISMS-P 인증심사원 자격검정 시행
- KISA, 중기 360곳 대상 비대면 서비스 보안 지원
- KISA, 영세·중소기업에 암호모듈 시험평가 컨설팅 지원
- KISA,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구축 추진
- KISA,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공개 모집
- KISA, 4개 대학에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 신설
- KISA, AI 기반 보안 기술개발 실무 인재 교육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