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DW 스노우플레이크 개념도. [사진: 한컴MDS]](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102/264851_223525_158.png)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웨어하우스(DW) 업체 스노우플레이크와 대형 자산 관리 업체인 블랙록이 데이터 기반 자산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 제휴를 맺었다.
블랙록은 스노우플레이크 클라우드 DW 플랫폼을 활용한 투자 플랫폼인 알라딘 데이터 클라우드를 선보인다.
회사측에 따르면 알라딘 데이터 클라우드는 고객들이 자체 보유하고 있거나 외부 데이터를 알라딘 데이터와 결합해 투자에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블랙록은 투자자들이 다양한 자산들에 걸쳐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리스크 파악 및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알라딘 시스템을 제공해왔다.
스노우 플레이크와의 협력을 통해 알라딘 사용자들이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교하게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협력은 개발자들이 알라딘을 필요에 따라 최적화하는데 사용하는 개발 도구인 알라딘 스튜디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내다봤다.
스노우플레이크 입장에선 블랙록과의 협력은 금융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스노우플레이크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익스체인지도 공개했다. 데이터 익스체인지는 데이터 공급 업체들과 스노우플레이크 고객들을 이어주는 중개자 역할을 한다. 헤지펀드 회사인 코아투매니지먼트와 데이터 제공 업체인 팩트셋 등이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익스체인지를 사용하고 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한컴MDS, 미국 클라우드 DW 스노우플레이크 국내 공급
- 데이터브릭스, 제2의 스노우플레이크?...클라우드 빅3서 모두 투자 유치
- 오라클 클라우드 승부수..."DB 앞세워 AWS와 일대일 판 짠다"
- 엔터프라이즈 SW 미래 흔들 9개 스타트업 주목하라
- [아듀2020/기업용 IT] 거대한 전환의 시작...달라지는 게임의 법칙
- 오라클, 클라우드 성장 속 2분기 매출 예상치 상회...SaaS도 호조
- 도어대시 IPO로 3조7000억 조달…올해 미 증시 3위
- 멀티클라우드부터 ARM칩까지...임박한 AWS 리인벤트 관전포인트
- 엔터프라이즈 SW 시장 '클라우드 퍼스트' 시대 열리나
- 클라우드 공룡들 속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스타트업들의 비밀
- 엔코아,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멀티 클라우드 지원 가속
- 클라우드 타고 데이터베이스 스타트업들 계속 몰려온다
- SKC&C, 스노우플레이크와 동맹...양사 데이터 플랫폼 연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