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반도체 설계 업체 ARM이 자사 전자설계 자동화(EDA) 대부분의 워크로드에 AWS를 활용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ARM은 그래비톤 2(Graviton 2) 기반 인스턴스를 활용해 EDA 워크로드를 AWS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 AWS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한 이후 ARM은 EDA 워크플로우 성능 시간을 6배 향상시켰다고 AWS는 전했다.
또 AWS 클라우드에서 텔레미터링(원격 소스로부터 데이터 수집 및 통합)과 분석을 실행함으로써 전사적으로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과 자원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및 운영 통찰력을 창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RM은 AWS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글로벌 데이터 센터 풋프린트를 최소 45% 줄이고 온프레미스 컴퓨팅을 80% 줄일 계획이다.
피터 드산티스 AWS 글로벌 인프라 및 고객 지원 부문 수석부사장은 "AWS는 차세대 EDA 워크로드에 필요한, 진정으로 탄력적인 고성능 컴퓨팅, 네트워크 성능 및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이번 ARM과의 협력으로 고성능 ARM 기반 그래비톤2 프로세서를 실행하는 까다로운 EDA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그래비톤2 프로세서는 기존 세대인 x86 기반 인스턴스보다 최대 40% 높은 가격 대비 성능 우위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AWS, 자체 IP 라우팅 기술도 개발...주니퍼 매출 줄 수도"
- 오라클, 클라우드 성장 속 2분기 매출 예상치 상회...SaaS도 호조
- AWS, BMW와 손잡고 車산업 데이터 혁신 가속
- [테크인사이드] 센트OS 리눅스 버리는 레드햇, IT판 요동치는 이유
- AWS,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업글..."AI 모델링 진입장벽 더 낮췄다"
- '서비스형 은행(BaaS)' 내년 새 금융 화두 부상...신한銀·KB證 추진
- NHN 게임서비스 플랫폼 게임베이스,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SAP ERP 운영 환경 AWS로 전환
- 쿠팡, 클라우드 사업도? 클라우드 샵 등 상표 출원 주목
- AWS-블랙베리, 클라우드와 연결된 자동차 데이터 플랫폼 동맹
- 글로벌 보험사 네이션와이드, AWS 기반 디지털 전환 추진
- 글로벌 클라우드 스타트업 한국으로 몰려온다
- 트위터 타임라인, AWS 클라우드 쓴다...자체 데이터센터서 전환
- AWS, 개발자용 지도 서비스 공개...구글맵스 견제할까?
- AWS, 5G 엣지 클라우드 국내 상륙...SKT와 협력
- ARM 차세대 프로세서 아키텍처 'Armv9' 발표
- AI·엣지컴퓨팅도 정조준...ARM, 서버로 영토 확장 관심집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