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델이 ‘U+로드 온라인5일장’ 운영 개시를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U+로드 온라인5일장’ 운영 개시를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LG유플러스가 ‘U+로드 온라인5일장’을 5일부터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비를 활성화하고,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저렴한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U+로드’는 LG유플러스가 골목 상권 소상공인과 제휴해 할인,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진행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추세에 발맞춰 지난 4월에는 어려움에 부닥친 국내 농가를 돕는 농산물 장터를 온라인에서 운영했다.

이번 U+로드 온라인5일장은 대면 영업 저조로 매출 타격이 큰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전통시장의 비대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기획됐다. 5일 개장해 5일장 콘셉트로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에 총 6일간 진행된다. 오전 10시에 당일 판매상품 공개와 함께 5000 개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시중가 대비 절반 가격에 배송비도 무료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U+로드 온라인5일장에서 전통시장 상품 구매에 쓴 금액의 20%를 별도 재원으로 마련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농어촌정보 격차 해소와 고령 농업인 지원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권아영 LG유플러스 고객체험혁신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에는 전국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시즌2를 진행했다”며 “U+로드 온라인5일장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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