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동전과 지폐송은 돈의 모양과 가치에 대한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래와 율동으로 제작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하나TV 어린이 금융교육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금융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서포터즈가 용돈을 관리하는 방법과 저축, 건전한 소비 습관 등을 노래와 율동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작한 ‘동전과 지폐’ 편을 시작으로 총 20편의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동화 속 경제 이야기를 구현한 경제동화머니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의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커지는 만큼 비대면 교육을 더욱 강화해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어려운 금융 정보를 자녀에게 쉽게 알려주고 싶은 30~40세대를 위해 키즈 콘텐츠를 런칭하게 됐다”며 “하나TV는 이번 어린이 금융교육 영상제작으로 기존 예능형 콘텐츠에 더해 어린이까지 즐길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하나은행, 반려동물 가족 위한 펫사랑 적금 출시
- 하나금융, 3분기 순익 7601억...전분기 대비 10.3% 증가
- 하나은행, 핀테크 업체 엠마우스와 급여선지급 서비스 시작
- 하나은행, 한샘과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 협약
- 민형배 의원, 교육 과정에 금융교육 포함 법 개정안 발의
- 영향력 커지는 금융 유튜버...투자 피해·미확인 정보 유포 어쩌나
- 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전달
- 패션 잡지 저리 가라...고정관념 깬 금융 웹진·매거진의 세계
- '리브맨을 아시나요?' 고정관념 깨는 은행 'B급 정서' 다가가기
- '더 쉽고 더 재밌게'...애니·동요 결합 어린이용 금융교육 콘텐츠 인기
-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2021년 변화의 변곡점...생활금융 플랫폼 만들어야”
- 금융교육 팔걷은 금융당국...딱딱한 이미지 벗고 비대면 강화
- 하나금융, 코로나19 극복 위한 '헌혈 캠페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