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들을 23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예정 상품은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담은 입출금식 통장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과 이 상품 고객들만 가입할 수 있는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이다.
IBK기업은행은 결합 상품 가입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 연금)을 받거나 생활비(아파트관리비, 지로, 등)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면제 수수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수수료(월 10회), IBK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월10회) 등이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의 1%를 매월 자동으로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아파트 관리비, 간편(PAy)결제 등의 자동이체에 한해 출금될 수 있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고 현금 출금 또는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IBK생활금융적금과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아이원(i-ONE) 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존 주거래 통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비상금적금, 소액연체방지대출, 주식거래, 신용관리 등 고객의 일상생활 속 필요한 금융거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혁신형 금융상품"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시행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택트’ 판로 지원
- IBK기업은행, 항균필름 입힌 '무민 체크카드' 출시
- IBK기업은행, 2021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 “신입사원 초임 KDB산업은행 5141만원, IBK기업은행 5045만원”
- IBK기업은행 ‘2020 육군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IBK기업은행, 3분기 당기순익 1조1876억...전년比 13% 감소
- IBK기업은-KOTRA-삼성SDS,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지원 나선다
- IBK기업은, 하반기 신입 공채 실시...총 170명 규모
- IBK기업은행, 중견기업연합회와 혁신기업 성장 지원키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