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AV-테스트 기업 사용자 부문에서도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이 AV-테스트 기업 사용자 부문에서도 인증을 획득했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안랩(대표 강석균)은 자사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솔루션 V3 엔드포인트 시큐리티(Endpoint Security) 9.0(이하 V3)이 AV-테스트(TEST)가 실시한 최신 인증평가(8월) 비즈니스 유저(Business user, 기업 사용자) 부문에 처음으로 참가해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AV-테스트가 기업 사용자용 제품을 평가하는 비즈니스 유저(Business user) 부문에서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백신제품으로는 안랩 V3가 유일하다. 안랩 V3는 테스트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제품에만 부여하는 우수제품(Top Product)에도 선정됐다.

AV-테스트는 2004년에 설립된 독일 IT 보안 연구기관인 ‘AV-테스트 인스티튜트’에서 주관하는 보안 인증 평가다. 최근 4주 내 발견된 악성코드 샘플 테스트인 ‘진단율(Protection)’ 부문, 제품 실행 시 PC 성능 영향도를 평가하는 ‘성능(Performance)’ 부문,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Usability)’ 부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솔루션을 평가한다.

윈도 10 환경에서 실시된 이번 비즈니스 유저 테스트에서 안랩 V3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장은 “안랩 V3는 그간 상위권 성적을 이어온 개인 사용자 부문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참가한 비즈니스 사용자 부문에서도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최상위권 성적을 이어가기 위해 연구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안랩 #보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