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PDF 한국어 지원 화면.[사진: 팍스잇]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PDF 소프트웨어 업체인 팟스잇소프트웨어가 한국 시장에 초점을 맞춘 기능을 탑재한 팟스잇 팬덤PDF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팍스잇 팬텀PDF는 한글을 인식하는 OCR(광학문자인식: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건축 설계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3D 파일을 지원한다.

장애인 접근성 준수 여부를 미리 검토를 하고, 자동으로 태그와 대체 텍스트를 입력하도록 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글로벌 문서 관리 솔루션과의 연동을 위해 대부분의 ECM(전사 콘텐츠 관리, 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을 플러그인으로 지원한다. 

국내 문서 보안 업체들과의 협력도 강화해 마크애니, 파수 등이 제공하는 DRM 솔루션과의 연동도 지원한다.  보호된 문서를 암호화, 복호화하고 권한 관리를 이어받을 수 있게 한 점이 한국판 버전의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팬텀PDF는 영구 라이선스와 연간 구독 방식 중 선택해서 쓸 수 있다. 팟스잇소프트웨어는 팬텀PDF 출시 기념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키워드

#팍스잇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