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IBK기업은행이 5억불 규모 소셜본드를 발행했다고 발표했다. [사진:기업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9/247828_214200_3812.jpg)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IBK기업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청소년 고객과 함께하는 언택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행측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주고, 위기가정 아동들을 돕기 위한 고객 참여형 활동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북커버 제작용 DIY키트’가 제공되고, 완성된 북커버를 위기가정 아동들에게 기부한다. 참여 청소년은 봉사활동 4시간을 인정받는다.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19세 이하 청소년 고객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21일부터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300명에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기업은행 거래가 없는 청소년들은 1만원 금융바우처를 제공받아 주택종합청약저축 등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봉사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에게는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 아동들에게는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신보-IBK기업은행-산단공, 대구·경북지역 고용활성화 협력
- IBK기업은행, 은행권 첫 영업점 직원 재택근무 돌입
- IBK기업은행 직원, 76억 '셀프 대출'로 부동산 29채 매입...어떻게 가능했을까
- IBK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금리 연 2%대로 인하
- IBK기업은행, 25일부터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 빔모빌리티코리아, 강희수 신임 사장 선임
- 페이스북,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22억5000만원 지원
- IBK기업은행 "메신저 피싱 주의하세요"
- IBK기업은행, 한국언론진흥재단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 ‘2020 육군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IBK기업은행, 2021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