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K텔레콤]
[사진 : 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통해 확보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맞춤형 맛집을 추천하는 ‘T맵 미식로드’가 출시 2달 만에 이용 횟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T맵 미식로드’는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 5년간 쌓인 18억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리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활용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SK텔레콤이 ‘T맵 미식로드’ 이용자들을 분석한 결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집의 유형은 ‘유명 맛집’(5년 동안 방문자가 많은 음식점)과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최근 1년간 집과 음식점이 동일 지역 내에 있는 운전자가 자주 방문한 음식점)으로 파악됐다. 이용 고객의 약 27%는 ‘유명 맛집’을, 약 22%는 ‘현지인이 자주찾는 맛집’을 선택했다. 또한 고객들은 주로 연인, 배우자와 함께 외식을 나설 때 맛집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T맵 미식로드’ 이용 고객들은 영덕의 대게, 구례의 재첩 등 지역 특산물을 맛보기 위해서라면 40km가 넘는 먼 거리의 이동도 감수하며 적극적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이동 거리가 가장 긴 음식점은 경북 영덕군에 위치한 강구항대게직판장과 전남 구례군에 위치한 섬진강재첩국수' 이곳에 방문한 고객은 평균 40km 이상을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T맵 미식로드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느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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