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K텔레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9/247601_214063_4157.jpg)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적용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 ‘갤럭시 A21s 비바 트롯 에디션(이하 A21s 비바 트롯)’을 18일부터 전용폰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A21s 비바 트롯’은 출고가 31만9000원에 중장년층이 보기 편한 6.5인치 HD 플러스급 디스플레이와 아웃포커싱, 접사 등이 가능한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이다.
먼저 A21s 비바 트롯은 화면의 글자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경화면에 배치했고, 주요 기능들을 ‘비바 메뉴’라는 별도 페이지를 구성해 사용성을 개선했다.
‘비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배경화면의 우측에 있는 노란색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플로 ▲웨이브 ▲MeetUs ▲T맵 대중교통 ▲라디오 어플 등 중·장년층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A21s 비바 트롯’은 트롯을 즐겨 듣고 관심있는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플로와의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을 내장돼 있고, 별도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없이 배경화면의 플로 위젯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비대면 시대에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담, 개통 가능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전문 상담사인 T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로도착 행복배송’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데이터 이전 등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고객들은 ‘바로도착 행복 배송’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다. 또한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로 단순 문의는 물론 휴대폰 개통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A21s 비바 트롯’을 구매하는 고객들 모두에게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카드 수납 등이 가능한 ‘가죽 다이어리 케이스’도 단말과 함께 패키지로 제공한다.
또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은 ▲정관장 홍삼활력 ▲플레이고 마사지건 ▲스팸선물 세트 등 추석맞이 T기프트 세트 중 1가지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사용성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SKT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3년 내 100만 가입자 확보"
- SK텔레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와 '이니셜' DID 확산 협력
- SK텔레콤, 양자기술로 대형 가스시설 안전 지키다
- SKT, T맵 대중교통 앱서 지하철 칸별 혼잡도 예측 정보 제공
- SK텔레콤, 하반기 채용에 일대일 온라인 상담 방식 도입
- 지브라, 한국지사 설립 20주년...코로나19 접촉 관리 솔루션 출시
- SK텔레콤, T맵 미식로드 2달 만에 누적 이용 100만 돌파
- PDF 업체 팍스잇소프트웨어, IPO 완료...5000억원 규모 자금 확보
- SKT, 유전자 검사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출시
- SK텔레콤, 보이는 'V 컬러링' 서비스 24일부터 시작
- SK, AI 전문 회사 가우스랩스 미국에 설립..."AI 기반 제조 혁신"
- 글로벌 5G 통신 시장, 한국 서비스 수준 어디까지 왔나
- SK텔레콤 "5G SA 시대와도 LTE와 연동한 5G 포트폴리오로 승부할 것"
- SK텔레콤,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800억원 조기지급
- SK텔레콤, T맵 모빌리티 사업 분사 추진...우버와 빅딜설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