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20 통합보고서 표지 [사진 : KT]](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9/247513_214022_61.jpg)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1년간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향후 기업 가치의 성장성을 담은 ‘2020 KT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통합보고서는 기업 재무적 성과와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공개하는 자료로서 통신업계에서는 KT가 최초로 2006년부터 발간을 시작했다. 보고서는 최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2020 통합보고서는 KT의 지속가능경영 추진목표를 ‘따뜻한 기술로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하는 국민기업’으로 제시하고, ▲고객중심의 기술혁신을 통한 경제 성장 실현 ▲상생과 소통을 통한 건강한 사회 구축 ▲친환경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 3대 전략에 맞춘 분야별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올해 보고서는 각 전략별 도전 과제마다 KT가 따뜻한 기술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변화시킨 대표 사례를 담았다. 그 대표적인 예로 KT의 AI·빅데이터 기술은 ‘AI 원팀’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과 산업 전반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따뜻한 기술 혁신’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또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상권, 장애인, 아동, 시니어 등 우리 사회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민의 삶에 편리함을 더해 준 이야기를 보고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양율모 KT 홍보실장(상무)은 “2020 KT 통합보고서에는 올해 수립된 KT비전인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다’라는 새로운 가치 아래 시행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KT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국민기업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T 글로벌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 스티비 어워즈 2020 은상
- KT, 전국 기반 5G융합서비스 테스트베드 구축
- KT OTT 시즌, 가을 맞이 '웹드라마의 법칙' 15일 단독 공개
- KT파워텔, "2023년 매출 360억...IoT 전문기업 도약"
- KT-GC녹십자헬스케어,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맞손
- KT, 방역기관에 발신정보알리미 무료 제공
- ARM 트레저데이터, 한국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 구현모 KT 사장, 전세계에 코로나19 공동 대응 제안
- KT-메디컬파트너스코리아, K-방역·ICT 의료 해외 확산 협력
- KT, 옴니시스템과 수원시 공유자전거 서비스 시작
- KT, AI 기반 기업 이메일 보안 서비스 출시
- KT, 5G 기반 중소기업 비대면 활성화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