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4일 오전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파이낸스센터 과기정통부 영상회의실에서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CCTV 산업 동향 논의 간담회 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과기정통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9/247204_213833_144.jpg)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11일 포항을 찾아 디지털뉴딜 관련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일정은 과기정통부가 디지털 뉴딜 현장을 직접 찾아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추진중인 디지털 뉴딜 릴레이 현장소통의 일환이다.
인공지능 인재양성의 산실인 포항공대 인공지능 대학원과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공장으로 선정된 포스코 등대공장 등 디지털 뉴딜의 핵심분야인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관련 현장들을 찾아 효과적인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빅데이터·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활용해 제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공장으로 선정된 방 있다.
아울러 장석영 차관은 이 날 포항 우체국을 방문하여 코로나19 감염 대비 방역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장석영 차관은 “디지털 뉴딜은 코로나19 시대의 경제위기 극복과 디지털 사회로의 대전환을 위한 범국가 프로젝트”라며 “기업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뉴딜의 성과 창출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 CCTV 산업 발전 방향 논의 간담회 개최
- 장석영 과기정통부 2차관, 청주우편집중국 코로나19 방역 현장 점검
- 장석영 과기정통부 제2차관, 카카오모빌리티 현장 방문
- 장석영 차관, G20 디지털경제 장관회의서 디지털뉴딜 정책 공유
- 장석영 제2차관, 범부처 합동 제3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 개최
- "기존 법체제 바꾸지 않고선 디지털 뉴딜 청사진 현실화 어렵다"
- 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 추석 명절 앞두고 민생현장 찾아
- 과기정통부, 온라인 플랫폼 정책포럼 구성...장석영 2차관 주도
- 정부, 2만여개 AI 데이터 가공 일자리 정보 AI허브 사이트서 제공
- 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 충남대 AI 융합연구센터 개소식 참석
- 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 '데이터 안심구역' 현장 방문
- 장석영 2차관, 디지털 뉴딜 인재양성 대학 격려 및 현장 소통 확대
- '데이터 댐' 성과 공유...과기정통부 '2020 데이터 진흥주간' 개최
- 정부, '한국판 뉴딜' 글로벌 확장 본격 시동
- 지난해 디지털 뉴딜에 1조6000억 투입...1만2000여개 기업 참여
- [단독] 디지털 뉴딜 2.0, 글로벌 및 일자리·메타버스가 핵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