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은 자회사 모비젠(대표 김태수, 윤두식)이 기업 공개(IPO) 추진을 위해 하나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모비젠은 하나금융투자를 IPO 주관사로 선정하고 2021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기업 공개 절차에 돌입한다. IPO를 통해 투자재원을 확보하고 사업 확장과 추가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모비젠은 데이터 기반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이다. 독자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리스(IRIS)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보안 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사업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근 데이터 3법 발효와 함께 높아지고 있는 빅데이터 시장 수요에도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IPO 노하우를 보유한 하나금융투자와 협력해 2021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성공시키겠다”며 “지란지교시큐리티와 모비젠의 시너지 효과로 새로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가치 향상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비젠은 지난해 수원시청, 대한무역진흥공사(코트라), 교통연구원 등 공공 부문에서 빅데이터 사업을 수행했다. 지난해 매출 230억원을 기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지란지교시큐리티 자회사 모비젠, IPO 본격 추진
- 지란지교, 근로시간관리 솔루션 오피스밸런스 클라우드 버전 출시
- 지란지교시큐리티, 에스원과 문서중앙화SW '다큐원 클라우드' 영업 제휴
- 지란지교소프트-지란지교시큐리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참여
- 모비젠-충남대, 빅데이터 기반 융합보안 인재 양성 협력
- 모비젠, LH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착수
- 지란지교시큐리티, KISA와 취약점 신고포상제 공동 운영
- 지란지교-지란지교소프트 합병..."글로벌 B2B SaaS 승부"
- 지란지교컴즈, 라구나인베스트먼트서 10억원 투자 유치
- 지란지교시큐리티-호서대MOT, 충청권 중소제조사 대상 기술 교육 협력
- 지란지교시큐리티, 5G 정부업무망 모바일화 실증사업서 모바일 보안 구축
- [디투 초대석] 'SW 1세대' 오치영 "다음 10년은 B2B SaaS로 살아남는다"
- 모비젠-KDX, 데이터 거래 비즈니스 활성화 제휴
- 지란지교시큐리티, 클라우드 기반 CDR 솔루션 ‘새니톡스EP’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