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청약컨설팅 서비스 모습 [자료: 신한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자를 위한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모바일 뱅킹 앱 신한 쏠(SOL) 마이(MY) 자산 메뉴에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약컨설팅 서비스는 청약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청약가점 산출, 분양정보 확인, 예상가점 비교, 청약신청 연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한은행뿐 아니라 타행에서 가입한 청약상품도 등록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청약가점을 등록하면 청약점수에 따른 분양예정단지를 추천해 주고, 관심단지를 설정하면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예상대출한도와 고객의 자산현황을 반영해 필요한 대출금액도 알려준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된 ‘마이(MY) 자산’ 서비스 이용자는 440만명이다. 이 서비스는 은행 계좌뿐 아니라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부동산, 자동차, 현금영수증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신한 쏠(SOL)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약통장을 고객이 올바르게 활동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동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