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넷마블]](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8/245317_212840_2649.jpg)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2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개최한다.
비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와 서동일 DTCP(도이치텔레콤 캐피탈 파트너스) 코리아 지사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는 '스타크래프트 속에 과학이 쏙쏙', '과학은 놀이다'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한 교사다. 이날 강연에서는 ‘게임은 과학이다’라는 주제로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과학 원리와 그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서동일 DTCP 코리아 지사장은 'VR에 관심 가져야 할 이유 3가지'라는 제목으로, VR의 다양한 매력과 기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과학 기술들을 소개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2020년 게임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며, ‘게임과 과학’이라는 주제 아래 첨단 과학기술과 게임산업의 발전을 다방면에서 조망하고자 한다"며 "언택트 방식이기는 하지만 사전 질문,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청중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향후 동일한 주제로 10월과 12월에도 추가로 열린다. 특히 12월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직접 연사로 참석하여 청중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넷마블도 재택 전환...주 3일 출근·2일 재택근무 체제
-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 김범수 카카오 의장, 상장사 주식 부호 순위 2위...이재용 부회장 제쳐
- 3N, 상반기 매출 4조 육박...하반기 글로벌 승부 관심집중
- 넷마블, 글로벌 파워 통했다..."2분기 매출 해외 비중 75%"
- 넷마블 간판 게임들, 글로벌 앱 마켓 대부분서 매출 100위내 포진
- 쑥쑥 크는 모바일 게임...2분기만 22조7000억 지출 발생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으로 반등 시도
- 가트너, 오라클 클라우드의 현재와 미래를 말하다
- NBP-KOCCA, 국산 게임 해외 시장 진출 지원할 서비스 협력사 모집
- 파일공유 사이트서 유포되는 게임 위장 정보유출 악성코드 주의
- 넷마블 창립 20주년 기념 34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사이트 오픈...선발대 모집 예고
- 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24일 뜬다
-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별자리 등 업데이트
- 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첫 공개
- 넷마블, 10월 7일 하반기 주력 게임 '세븐나이츠2' 사전 등록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