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로고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로고 (사진=베스핀글로벌)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관리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KB국민카드(대표 이동철)이 진행하는 ‘리브메이트(Liiv Mate)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으로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리브메이트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KB국민카드가 포인트 기반 그룹통합플랫폼이었던 ‘리브메이트’를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전면 개편한 서비스다. 138개 회사들이 제공하는 은행, 카드, 보험, 증권, 정보 금융자산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은 ‘리브메이트’에서 금융자산 정보를 한번에 조회하고 관리하면서 본인의 자산현황을 더욱 간편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리브메이트’는 연동된 금융자산 현황을 통해 개별 고객에게 실질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기존 시스템과 연계하면서도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수집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 형태로 리브메이트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기존 시스템 환경을 퍼블릭 클라우드인 AWS (Amazon Web Services) 와 연계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클라우드로 구현했다. 이 시스템은 코어시스템까지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동한 금융권 최초의 사례라고 베스핀글로벌은 강조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에 구축한 인프라를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