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템 마켓플레이스를 서비스하는 게임 유통사 플레이댑에 게임 개발 및 운영 리소스를 줄여주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팟’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블록체인 게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경우 게임 아이템을 공공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해 아이템 소유권을 유저가 행사할 수 있게 되며, 게이머가 획득한 특정 아이템을 단일 게임이 아닌 여러 게임에서 쓸 수 있게 된다.

NBP는 다수 게임 운영에 필요한 푸시 알림, 어뷰저 관리, 키워드 쿠폰, 공지사항, CS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게임 개발 및 운영 플랫폼 ‘게임팟’을 공급해, 한 플랫폼 내에서 플레이댑이 운영 중인 모든 게임의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플레이댑 강남호 게임비즈니스 센터장은  “게임팟에는 우리가 직접 개발해야 될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간단한 연동만으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했다”며, “다양한 스토어 결제 모듈을 지원하고 있어, 추가적인 개발 이슈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NBP 임태건 상무는 “게임팟은 게임사를 위한 통합 개발 및 운영 플랫폼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빠른 기술지원이 장점”이라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SDK부터 런칭 이후 운영, 통계, 고객지원 도구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부터 런칭 및 운영까지 게임팟을 통해 모두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